모공축소 시술로 피부미인 한번 되볼까?

오늘은 모공축소 시술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바로 시작합니다.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

모공은 이름 그대로 ‘털이 자라나는 구멍’을 뜻하며, 털과 더불어 피부 보호를 위해 피지가 배출되는 구멍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간혹 모공을 땀구멍과 같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땀구멍과 모공은 별개로 분류합니다. 모공의 크기와 깊이에 영향을 주는 가장 큰 요소는 ‘피지 분비량’입니다. 피지 분비가 많아지면 2차적인 노폐물이 응축돼 고이기 때문에 피지 배출이 원활해지지 못하면서 배출구인 모공이 넓어지고 깊어됩니다.

모공 축소시술에서 중요한 것

모공 축소 시술에서 자주 놓치는 것이 집에서 하는 홈케어입니다.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은 대개 피지 때문인데, 홈케어로 피지를 적절히 관리하지 않으면 모공 축소 시술을 받더라도 서서히 원래 상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모공 관리는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 평생 관리하는 것이므로, 매일매일 피지 관리를 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가장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피지 관리 방법은 세안입니다. 세안 방법은 1회보다는 2중 세안을 권장합니다. 특히 코와 볼 같이 모공이 넓은 부위는 한 번 더 세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1회 세안으로 제거되지 않은 피지도 잘 제거할 수 있습니다.

세안을 철저히 하면 모공에 피지가 쌓이지 않아서 모공이 자연스럽게 줄어들게 됩니다. 세안 추천 시간은 1분입니다. 첫 번째 세안 때는 1분, 그 다음 세안 때도 1분 이내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1분을 넘어가면 피부에 안좋을수도 있습니다.

세안만 꼼꼼히 잘해도 모공이 줄어드는 효과를 봐서 모공 축소 시술 전에는 자신의 세안 습관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넓어진 모공의 유형

  • 피지분비 과다 유형 – 피지는 피부의 기름기인데 과도한 피지 분비는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이 됩니다.
  • 탄력 감소 유형 – 나이가 들어가면서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감소하면서 모공이 늘어지게 됩니다.
  • 모공 흉터 유형 – 여드름 압출을 잘못하는 경우 부작용으로 모공에 흉터가 생기면서 넓어지게 됩니다.

넓어진 모공은 크게 3가지 유형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모공이 넓어진 원인과 함께 피부 타입, 나이, 모공의 정도에 따라서 적절한 모공 축소 시술을 시행하게 됩니다.

모공 축소 시술의 종류

다음은 모공 축소 시술 종류입니다. 기본적으로 피지 분비량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 피부의 콜라겐을 증가시켜 모공을 작게 만들거나 피부 표면을 깎아서 모공을 작게 만들 수 있습니다. 피지 분비를 억제하는 다양한 방법과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방법, 피부 표면을 깎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적합한 시술 방법을 선택하기 위해 상담이 필요합니다.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피지량 조절

모공이 넓어지는 가장 큰 요인인 과다한 피지 분비를 조절하기 위해 약물 복용이나 레이저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프락셀 레이저

모공에 미세한 상처를 내고 피부 재생과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여 탄력 향상과 모공 축소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레이저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레이저로, 피부 주름 개선과 탄력 증가, 모공 축소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피코 레이저

피부 진피층을 자극하여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며, 모공 축소와 주름 개선, 탄력 향상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알레그로 레이저

알레그로 레이저는 피지 제어 레이저 시술입니다. 피지샘을 감소시키고 콜라겐 재생에도 도움이 됩니다.

수분주사

주요 성분으로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수분주사는 피지량을 감소시키고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보톡스 주사

더모톡신과 스킨 보톡스는 모공이 많은 부위에 주사를 통해 진피의 콜라겐 생성을 유도합니다. 이로 인해 피부에 탄력이 생기고 모공이 줄어들게 됩니다.

쥬베룩 콜라겐 주사

피부에 탄력이 생기고 모공이 작아집니다. 또한 얼굴 주름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바늘 고주파

멀티 바늘을 이용하여 직접적으로 열을 가해 진피층에서 콜라겐을 생성하는 방법입니다. 이로 인해 피부 탄력이 생기고 주름이 개선되며 모공도 작아지게 됩니다.

아쿠아필 주사

피지 분비를 조절하고 모공의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하여 모공 크기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