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헤드 이렇게 없애버렸어요.

오늘은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블랙헤드란?

블랙헤드는 모공 내벽에 과다한 피지, 잔여물, 각질이 결합해 생긴 막힌 모공의 일종으로 이 혼합 물질이 피부 표면에 있는 모공의 개구부에 도달하면서 산화되어 검은색으로 변하게 된 것을 말합니다.

특히 이마, 코, 턱을 이루는 T 존과 같이 유분이 발생하기 쉬운 부위에 잘 생기며 다른 종류의 트러블 없이 블랙헤드만 생겨날 수도 있고 때로는 여드름과 함께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왜 블랙헤드가 생기는가?

블랙헤드는 과다 생성된 피지가 모공 속에 쌓여 산화되어 거뭇 거뭇한 블랙헤드가 생성되는 것입니다. 블랙헤드를 제거하려면 과다 생성된 피지를 제거하면 됩니다.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는 어떻게 다른가요?

블랙헤드는 개방형 면포라고 알려져 있고 화이트헤드는 비개방형 면포라고 알려져 있으며, 면포는 막힌 모공 또는 여드름 씨앗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또한, 화이트헤드는 얇은 피부층으로 덮여 있어 안에 갇힌 물질이 블랙헤드처럼 산화되거나 검게 변하지 않지만 피부에 하얗게 올라오면서 쌓이게 됩니다.

블랙헤드 제거 방법 3가지

깨끗하게 세안하기

블랙헤드 제거의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철저한 세안입니다.

가장 효과적인 세안법은 약 60초 정도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60초 이상 세안하는 것은 피부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아침과 저녁에 60초 동안 세안을 하고 피지가 많이 생성되는 부위는 별도로 한 번 더 60초 세안을 해주면 매일매일 생성되는 피지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간편하고 쉽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블랙헤드 관리는 꾸준히 해야 하지만, 방법이 어렵고 복잡하면 나중에는 흐지부지되기 쉽습니다. 그래서 철저한 세안이 가장 중요합니다. 세안은 피부의 피지를 제거하는 기본적인 방법이지만,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놓치고 있습니다.

클리어틴 사용법

클리어틴은 저의 여드름을 해결하기 위해 사용한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작은 여드름과 블랙헤드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구성되어 약국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살리실산이 주요 성분으로 사용되며 이 성분은 여드름과 블랙헤드의 원인인 피지를 제거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클리어틴의 장점은 사용이 간편하다는 것입니다. 세안 후 하루에 두 번 코 부위에 톡톡 발라주기만 하면 됩니다. 손에 묻는 것도 없으며 효과도 좋습니다.

오일 활용하기

오일을 사용하여 피지를 녹여 블랙헤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에게 오일 사용을 권장하는 것은 아니며, 피부 트러블이 없고 거부감이 없는 분들이 시도해볼만한 방법입니다.

오일을 사용하는 것의 단점은 매일 꾸준히 사용하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시간 날때 한번씩 도전해보세요.

블랙헤드 예방을 위한 팁


블랙헤드가 사라져도 깨끗한 세안이나 블랙헤드 예방을 위한 행위를 계속 해야 합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블랙헤드가 발생하기 쉬운 부위에는 지나치게 진정시켜 주거나 유분기가 많은 모이스처라이저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로션과 크림에 담긴 증점 성분이 모공을 막히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젤, 가벼운 플루이드 로션, 리퀴드 스킨 케어 제품 사용을 권장합니다.

과도한 유분기를 흡수하는 제품을 사용해 주십시오. 지성 피부 또는 모공이 늘어난 피부에는 유분기를 줄여주는 블랙헤드 케어 제품이나, 흡수력이 뛰어나지만 자극적이지 않은 블랙헤드 제거 마스크를 사용하면 블랙헤드를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블랙헤드 관리 시, 주의 사항

잘못된 스킨 케어 제품을 사용했을 때 블랙헤드가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 자신도 모르게 블랙헤드를 유발하는 실수를 하고 있는 건 아닌지 스킨 케어 루틴을 함께 점검해 보겠습니다.

알코올, 페퍼민트, 멘톨, 레몬, 라임, 유칼립투스와 같은 성분은 유분 생성을 촉진하고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일명 ‘코팩’은 블랙헤드의 표면 부분만 제거해주어 모공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데 근본적인 영향을 미치진 못합니다. 결국 모공은 다시 빠르게 막히게 됩니다.

고체 비누를 사용하게 있다면, 바 세안제 안의 고체 형태를 유지하기 위해 첨가된 성분이 모공을 막히게 할 수 있습니다.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